-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LM 밤비행기 체험 이벤트 | |
---|---|---|
KLM Night Flight Facebook Campaign | ||
서브타이틀 | KLM 밤비체험 | |
KLM NF | ||
URL | https://www.facebook.com/KLMKorea/app_1411980262359032 사이트보기 | |
소개 | KLM 밤비행기 취항 기념으로 페이스북에서 체험단 모집 이벤트 진행 | |
키워드 | KLM,KLM네덜란드항공,KLM밤비행기,유럽여행일정,유럽여행항공권 | |
제작년월 | 2013.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광고/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KLM 네덜란드 항공 | |
제작사 |
아지앙스코리아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이선영
기획 : 이선영, 김지현 디자인 : 이다정 개발 : Laurent |
|
웹사이트 설명 | 유럽 100여개의 도시 및 전세계 243개 취항지를 보유한 글로벌 항공사 KLM 네덜란드 항공은 올해 10월 29일부터 밤비행기 스케줄 운항을 시작했다. 이에 KLM은 유럽 및 남미, 아프리카 등 KLM이 운항하는 전 지역에 시행되는 밤비행기 스케줄을 홍보하기 위해 10월 1일부터 20일간 페이스북에서 '밤비행기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했다.
KLM 밤비행기 스케줄의 혜택을 부각하면서 자연스럽게 KLM 네덜란드 항공의 브랜드 인지를 높이고자 기획된 본 캠페인은 인지 확산이 가장 용이한 페이스북에서의 바이럴 이벤트를 기획했다. 유럽여행에 대한 니즈를 자극하고, 호기심을 유도하기 위해 '여행 심리 테스트'를 모티브로 퀴즈 콘텐츠를 기획했다. 여행을 위해 휴가를 내고, 공항으로 출발해서 여행지에 도착하기까지 5단계의 여행성향을 묻는 간단한 퀴즈가 진행되는 동안 여행 니즈를 자극하기 위해 '밤비행기 스케줄'의 혜택과 유럽경관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퀴즈 결과는 총 15개의 여행성향과 '런던, 로마, 파리, 암스테르담, 바르셀로나' 등 총 5개의 대표적인 유럽도시 중에서 참여자의 답변에 따라 한 개의 결과값이 도출된다. 퀴즈 결과로 본인의 여행성향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유럽도시'를 추천받게 되는데, 이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KLM 밤비행기 체험단'에 응모할 수 있다. 퀴즈 종료 후,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친구에게 공유하면 체험단 신청에 자동응모된다. 한국의 페이스북 캠페인은 대부분 이벤트 시작 전 '팬페이지 [좋아요]' 클릭을 유도하는데, KLM은 팬이 아닌 고객도 브랜드에 쉽게 노출되고 인지할 수 있도록 fan 유도 기능을 제거했다.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함에도 이벤트 시작 후 7일만에 약 2만명이 넘는 fan이 확보되었다는 것은, 페이스북 캠페인에서 [좋아요] 클릭을 push하는 메커니즘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는 meaning이 될 수 있다. 약 10만명이 넘는 방문자를 기록한 본 이벤트는 약 3만 5천여명이 이벤트 응모를 한 것으로 방문자 대비 이벤트 전환율이 35%에 이르는 고무적인 결과를 기록했다. 또한 이벤트 운영으로 팬수만 양적으로 증대된 것이 아니라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PTAT)'의 비중이 최고 58%에 이르러, 고객 충성도 및 브랜드에 대한 관여도가 더 깊어진 것을 볼 수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