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드림성형외과
Dream Medical Group
서브타이틀 드림
Dream
URL http://www.e-dream.co.kr 사이트보기
소개 의료 기술과 마케팅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드림메디컬그룹
키워드 반응형웹,메트로 디자인,다국어사이트,웹표준
제작년월 2013.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전문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건강/의학 > 전문병원
소속사 드림성형외과
제작사

(주)이롭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김은주
기획: 안정환, 박은지
디자인: 유현종, 김설아, 이주옥, 나미애, 박세희, 민유진, 김효정
개발: 김진, 조영일, 김병태
퍼블리싱: 김은지, 김수진, 전건규, 박민영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본 프로젝트는 다음의 다섯 가지 주요한 과업 달성에 주안점이 있었다. 첫째, 반응형웹으로 구축해 모바일 및 다양한 크기의 기기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다. 둘째, 드림메디컬그룹 고유의 온라인 브랜딩을 강화하며, 메트로디자인을 적용한다. 셋째, 급변하는 의료 시장 트렌드에 맞춰 다국어 사이트로 제작한다. 넷째,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해 다국어로 검색 시에도 검색 결과가 보장되도록 한다. 다섯째, 기존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한다.

구축범위
- 드림성형외과 4개 국어 사이트
- 드림클리닉 4개 국어 사이트
- 드림치과 중문 사이트
- 관리시스템

기획의도
반응형웹 구현: 모바일, 태블릿 등의 다양한 크기의 스크린에서도 사이트를 쾌적하게 서핑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모더나이즈를 적용하는 등 3G 접속 시에도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추가로 진행했다. 국내 전문병원 최초로 적용한 반응형웹 방식을 선진 사례를 만들기 위해 디자인과 성능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온라인 브랜딩: 리뉴얼 이전에는 통일성을 갖추지 않아, 기본적인 수준의 브랜딩도 미진한 상태였다.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온라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정비하고, 드림메디컬그룹 특유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세부 작업도 병행했다.

메트로디자인: 고객사의 특별한 요청으로 메트로디자인을 적용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다국어 사이트: 의료시장의 변화에 따라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했으며, 특히 중국은 브랜딩을 저해하지 않는 수준에서 디자인의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검색엔진 최적화: 단순히 대체 텍스트를 넣는 수준의 검색엔진 최적화가 아니라, 다국어로 해외 검색엔진에서 검색할 때에도 검색 결과에 포함되도록 최적화하는 컨설팅 업무를 2개월 이상 병행했다.

시스템 재구축: 이전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로 구축된 상태였다. 워드프레스는 포스트 기반의 CMS 툴로 설치형 블로그 중에서는 가장 유연한 형태이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야 하는 웹사이트를 구축할 경우 제약이 많이 따르고 운영도 쉽지 않다. 본 프로젝트는 2년 동안 운영했던 기존 사이트 데이터를 이관하고, 시스템을 완전히 재구축하는 것에 목적이 있었다. 다국어 사이트를 하나의 관리자 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 관리 기능을 설계하고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1082114861065520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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