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엑스트라 스페이스 셀프 스토리지 코리아 웹사이 | |
---|---|---|
Extra Space Self Storage Korea Website | ||
서브타이틀 | 엑스트라 스페이스 코리아 웹사이트 | |
Extra Space Korea Website | ||
URL | http://extraspacekorea.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창고임대기업 '엑스트라 스페이스'의 반응형 웹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 |
키워드 | 반응형웹,디자인리뉴얼,웹접근성,브랜드아이덴티티,효과적인 현지화 | |
제작년월 | 2013.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고객지원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엑스트라 스페이스(주) | |
제작사 |
아지앙스코리아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이현정
기획 : 유승삼 디자인 : 문영철, 이다정 퍼블리싱 : 박금비 |
|
웹사이트 설명 | 싱가폴에 기반을 둔 창고임대 기업, 엑스트라 스페이스의 코리아의 웹사이트의 활성화를 위한 리뉴얼 프로젝트다. 싱가폴과 말레이시아 사이트보다 온라인 견적율이 낮다는 문제 인식에서 출발하여 트래픽 분석 및 국내 온라인 견적이나 임대 서비스 신청 페이지 분석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이 쉽게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고자 국/영문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존 한국 사이트는 디자인, 콘텐츠, 사용성 측면에서 한국 사용자들의 성향이나 특성이 고려하지 않고 글로벌 사이트를 번역한 방식으로 웹사이트를 운영했다. 이번 리뉴얼에서 효과적인 콘텐츠와 디자인 개선뿐 아니라, 다양한 브라우저와 디바이스에 최적화 되어 보일 수 있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하고 웹접근성을 지킴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게 실질적인 기능과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콘텐츠, UX 등 상세 웹사이트 요소마다 아래와 같은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작업했다.. 1. Contents 고객들에게 신뢰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로써 부각시킬 수 있도록 기획했다. - 경쟁 회사와 차별화되는 핵심 메시지를 홈에서 강조 - 랜딩페이지에 배너들을 통해 주요 콘텐츠를 노출해 접근성 확대, 직접적 유입 유도 - 풀어진 정보를 명확화/단계화,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 간에 그룹화 2. UX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이루고자 하는 바를 가장 쉽고 빠르게 행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 사용자가 자주 조회하는 정보와 같은 사용자 행태 및 환경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 - 사용자의 웹사이트 사용 흐름/시나리오에 따른 구조와 페이지 콘텐츠 구성으로 사용성 향상 - 연관된 페이지를 링크시켜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로 쉽게 이동해 편의 제공 3. Design & Publishing 기업의 아이덴티티 가이드를 준수하며 국내 사용자에게도 친숙한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했다. - 싱가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도출한 국내만의 컬러조합 및 디자인 가이드라인 설정 - 비주얼, 아이콘과 지시요소를 증대해 직관성 향상 - 웹 접근성/웹 표준을 준수했으며, 어떤 기기에서도 정보를 최적화해 전달하는 인터페이스 구축 - 글로벌 웹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사이트, 하나의 통합된 사이트로 검색엔진 최적화 용이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