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 교육부문 사이버대학분야 대상 수상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총장 장일홍)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제 14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사이버대학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 또는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은 총 74개 분야에 걸쳐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해 비주얼디자인·UI디자인·기술·콘텐츠·서비스·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최고상을 발표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올해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PC·태블릿·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활용성 및 사용성을 개선하였으며,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이 일반인과 동등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웹표준과 웹접근성을 준수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도 지난 6월 획득했다.
이번 심사의 대표적인 심사평으로는 “대학의 대표적인 특징을 한 번에 알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한 화면 구성 등에서 섬세함이 보인다”, “심플하면서도 사이버대학과 어울리는 이미지의 홈페이지다”, “모든 전자기기에 최적화되어 불편함이 없다” 등이 있었다.
기노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은 “온라인 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최고의 웹사이트로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학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모든 기기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한 강의 콘텐츠와 다양한 장학혜택 등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신·편입생 1차모집을 2018년 1월 10일(수)까지 진행한다. 모집학과는 △실용영어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창업경영컨설팅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통합예술치료학과 △국방상담리더십학과 △주얼리비즈니스학과 △뷰티건강디자인학과 △재난소방학과 등 총 10개다.
입학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중앙일보(https://news.joins.com)
※ 기사원문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