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빅데이터 활용 타겟 마케팅 고도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7' 최고대상 수상
기아차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관련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W3C 대한민국사무국 등이 후원하는 ‘아이어워드코리아 2017’에서 인터넷에코 최고대상과 IOT이노베이션 스마트UX 혁신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기아차는 데이터에 기반한 정교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신기술들을 폭넓게 사용했다.
특히 이번에 인터넷에코 최고대상을 수상한 ‘빅데이터 활용 타겟 마케팅 고도화’는 이종산업 간 제휴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연계 분석하였고,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유형화/모형화 한 결과물이다.
이번 결과물로 기아차 고객은 자신의 니즈에 딱 맞는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기아차도 판매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출처 : 매일경제(http://news.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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