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금호아시아나그룹 | |
---|---|---|
kumhoasiana | ||
서브타이틀 | 금호아시아나 | |
kumhoasiana | ||
URL | http://www.kumhoasiana.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새로운 금호아시아나가 아름다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 |
키워드 | 금호아시아나,아름다운기업,그룹,금호아시아나그룹 | |
제작년월 | 2013.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금호아시아나 | |
제작사 |
더크림유니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총괄 PM : 안지현 과장
기획 PL : 김민주 주임 디자인 PM : 서희연 과장 디자인 PL : 고미자 주임 모션 및 영상 : 하성윤 과장, 김자현 대리 퍼블리싱 : 이효진 주임 개발 : 양태현 차장 |
|
제작사2 |
아시아나IDT㈜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금호아시아나그룹은(http://www.kumhoasiana.com) 2013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금호아시아나’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그룹 웹사이트 리뉴얼을 대대적으로 단행하였다.
금번 프로젝트의 핵심과제는 ‘새로운 금호아시아나’의 모습을 고객에게 어떻게 알릴 것인가 하는 부분이었다. 이를 표현하는 방식에 있어서 전체적으로 어두웠던 기존사이트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white/red 계열의 컬러를 키 컬러로 활용하여 전반적인 tone&manner를 일관성 있게 구성하였다. 상단 메뉴 영역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타이틀인 ‘아름다운 기업’에 걸맞는 다양한 컬러 배색을 통해, 활기차고 밝은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하였다. 또한, 주요 컨텐츠의 사용성을 고려한 아이콘을 하단에 조화롭게 배치하였다. 아이콘은 그룹의 Symbol인 Wing과 key컬러인 레드 색상을 활용하여 금호아시아나그룹만의 독창적 identity를 강조하였다. 기업의 위상 정립을 위해 메인 상단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다양한 사업분야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스토리텔링 방식의 영상을 통해 구성함으로써, 그룹과 계열사의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 컨텐츠를 감성적인 영상과 함께 구성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금호아시아나’의 도약을 알리기 위한 장치로써 ‘가치체계’ 컨텐츠를 재정립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감성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사회공헌”메뉴를 통해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고객과의 접점확대를 위해, SNS 연계 기능을 두어 자사 컨텐츠의 공유 및 확산을 꾀하고, 웹사이트 외에 모바일/태블릿PC 등으로 고객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번 프로젝트의 핵심적인 기술적 이슈사항은 웹 접근성을 고려한 웹사이트 구축이었다. 키보드를 통한 서비스 이용,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대응하는 대체 컨텐츠 제공 등 고객이 웹 사이트의 모든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디자인적인 측면 뿐 아니라 기술적인 고려 또한 놓치지 않았다. 금번 금호아시아나그룹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금호아시아나”의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