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에이치케이테일러 | |
---|---|---|
HK Tailor | ||
서브타이틀 | 에이치케이 | |
HK | ||
URL | http://hktailor.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HK테일러, 손바느질 비스포크 전문 테일러샵 | |
키워드 | 맞춤정장,맞춤예복,손바느질 비스포크,HK테일러,에이치케이테일러,수제정장 | |
제작년월 | 2013.8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에이치케이테일러 | |
제작사 |
오버플로우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김선화 대표
기획 : 김선화 대표 ,이민경 사원 디자인 : 김선화 대표, 이민경 사원, 신민경 실장 개발 : 공윤희 팀장 기타 : 촬영 - 이민경 사원, 영상 - 이민경 사원, 작곡 - 주대건 팀장 |
|
웹사이트 설명 | HK테일러는 맞춤 정장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지 10년이 돼가는 제작업체다. 오버플로우와는 3년 전 인연으로 현재 두 번째 리뉴얼 작업을 함께 진행하게 됐으며, 앞으로의 방향성과 비전을 듣고 리뉴얼 구상에 들어갔다. HK테일러의 유지보수도 이미 3년 전부터 담당해 왔기 때문에 사용자의 요구사항과 불편사항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던 것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이번 리뉴얼로 그 단점을 보완하자는 내용으로 미팅을 했고 초반 기획단계에서 원활한 소통을 이뤘다.
HK테일러는 업체 특성상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할 확률이 높은 점을 고려해야 했다. 이를 참작해 웹사이트 내 매장 분위기와 실제 매장의 위치정보, 타 경쟁사와 다른 HK테일러만의 강점이 무엇인지 어필하는 것을 주요한 목적으로 했다. HK테일러 웹사이트는 공장에서 찍어내는 제품이 아닌, 수십 년간의 경력과 노하우로 맞춤 정장의 달인이라 불리는 명장의 손으로 지어지는 양복이라는 점에 초점을 두고 비 접착 비스포크 수제 정장이라는 키워드를 어필하는 콘셉트를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그 내용을 여러 이미지와 텍스트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웹사이트 전반에 흐르는 BGM은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어 자칫 무겁고 어두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남성 정장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정통 수트 제작소의 클래식한 느낌을 살렸다. 여유 있는 제작비용은 아녔지만,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는 것보다, 살아있는 젊은 감각을 중점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내기 대학생 작가와 함께 본 프로젝트 사진 촬영을 함께 진행했다. 인트로와 메인 영상 또한, 대학생 작가가 제작을 함께 담당했다. 전체 제작기간은 2개월이 소요됐고, 1차 리뉴얼에서 부족했던 콘텐츠를 확보하는 작업에서는 HK테일러 담당 실장과의 소통이 관건이었다. 클라이언트사의 협조와 배려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받아 한결 수월하게 작업하며 좋은 결과물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본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와 제작사의 합작품이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만큼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진 두 업체가 만나 이룬 결실이기에 미래가 더욱 기대되고 그만큼 의미 있는 프로젝트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