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고어텍스 자켓에 관한 오해와 진실 캠페인
Campaign for Gore-Tex Jacket
서브타이틀 고어텍스 브랜드 캠페인
Brand Campaign for Gore-Tex
URL http://www.gore-tex.co.kr/caring 사이트보기
소개 소비자의 이해와 공감을 통해 고어텍스 브랜드 가치를 높인 캠페인
키워드 고어텍스,고어텍스 자켓,고어코리아,고어텍스 캠페인
제작년월 2013.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봉제의복
소속사 ㈜고어 코리아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박민정 본부장
기획: 박민정 본부장, 이은총 주임
디자인: 이현주 선임, 정유미 책임, 임성숙 주임, 이미영 주임
개발: 박건호 책임
스크립트: 노성욱 주임
모션: 윤진웅 책임
웹사이트 설명 고어텍스는 세계적인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로 최고의 방수성, 투습성, 방풍성을 자랑한다. 고어텍스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오해와 불신을 바로잡고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진행한 이 캠페인은 ‘고어텍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문구로 소비자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설계했다.

캠페인 전략과 특징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설계했다. 방수력에 대한 비교 실험영상, 방수와 발수의 차이점 및 사용자 인터뷰, 올바른 세탁 및 발수 처리방법 영상을 세 가지 단계(STEP)로 구성, 고어텍스 제품의 방수력과 내구성을 쉽게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 소비자가 오인하는 부분을 짚어주고 올바른 정보를 객관적으로 보여줬다.

*전방위적 디지털 플랫폼 구성
네이버 타임보드, 롤링보드, 다음 초기배너 등 주요 포털 사이트 내 DA로 캠페인 메시지 노출과 도달을 극대화했으며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페이지로의 유입을 기획해 언제 어디서나 고어텍스의 세탁 및 관리법에 대한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 제공과 이벤트 참여를 한번에
최대한 재미있고 소비자가 부담을 갖지 않게 전달했다. 정답을 쉽게 맞출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세탁 및 발수 처리법 영상을 자신의 SNS에 담아가는 스크랩 이벤트를 마련, 참여율을 높이고 SNS스크랩을 통해 자연스럽게 캠페인 메시지가 디지털 환경에 확산됐다.

캠페인 진행 프로세스
Step1) 고어텍스 자켓, 방수력이 떨어진다?
방수와 발수성의 차이를 알 수 있는 비교 실험 영상을 메인 콘텐츠로 고어텍스는 확실한 방수 제품임을 이야기 한다.

Step2) 방수? 발수? 제대로 알아보기!
방수와 발수성에 대한 차이를 설명하며, 이와 관련한 소비자 사연을 소개해 자연스럽게 고어텍스의 반영구적인 기능에 대해 소개한다.

Step3) 고어텍스 자켓, 오래입고 싶다면?
고어텍스 자켓의 올바른 세탁 및 발수처리법을 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개한다. 관리법을 다운로드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게 구현했다.

이벤트1) 오해와 진실 OX퀴즈
Step1~3에서 소개한 고어텍스에 대한 정보를 간단한 OX퀴즈로 다시 한 번 점검해보고 있다.

이벤트2) 세탁 및 발수법 스크랩
'세탁법 세탁기편', '세탁법 손세탁편', '발수처리법'을 각각 자신의 SNS에 스크랩하면 이벤트에 응모하게 해 쉽게 참여할 수 있고 SNS통한 확산을 유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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