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그룹 공식 페이스북
LOTTE Group Facebook
서브타이틀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LOTTE PleasureBox Campaign(series)
URL http://fbeventlotte.com/pleasurebox11 사이트보기
소개 롯데그룹의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사이트
키워드 롯데그룹,롯데 플레저박스,플레저박스,사회공헌,캠페인,프로모션
제작년월 2013.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기업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사회/문화/종교 > 사회/문화/종교 기타
소속사 롯데그룹 정책본부
제작사

대홍기획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윤지상 대표
기획: 김지영 대리
디자인: 배성환 부장
개발: 철산엔터테인먼트 오세정 대표
제작사2

(주)미디어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제작사3

철산엔터테인먼트 정보보기

제작사3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 및 소외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매달 도움이 필요한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대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물품을 '롯데 플레저박스'에 담아 전달하며, 페이스북에서 참여하는 참여자 수에 따라 수혜대상 규모를 선정해 지원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7월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롯데가 세상 모든 엄마를 응원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가사노동과 육아로 지친 엄마들의 사연을 받고, 추첨으로 선발한 엄마들에게 산전뷰티케어, 산후 도우미 서비스, 가사 도우미 서비스, 장난감, 유아용 분유 등을 플레저박스에 담아 전달했다. 이후 롯데는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8월에는 소외 계층 어린이, 9월에는 시각장애아동을 지원했으며 10월에는 다문화 가정을 응원하고 있다.

캠페인 사이트는 페이스북의 특성과 접근성을 고려해서 웹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함께 제작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 접속 환경에 따라 웹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모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캠페인 참여와 동시에 참여자의 담벼락에 참여 유도 메시지가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해 다른 사용자의 참여도 이끌어냈다.

실제로 참여자들이 참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 참여자 수와 참여자들이 남긴 메시지를 캠페인 사이트에서 볼 수 있게 구현했고, 9월 캠페인부터는 캠페인 관련 영상을 공개해 참여자들이 캠페인의 내용과 참여 의의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 참여를 극대화했다.

롯데에서는 매월 초 캠페인 대상자를 변경하며 본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며, 매월 다른 콘셉트의 디자인으로 참여자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803286818486839.doc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