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라이프 ZERO
Hyundai Life ZERO
서브타이틀 제로
ZERO
URL http://www.zero.co.kr 사이트보기
소개 Simple, Focused, In-box 심플하고 핵심적이며 규격화
키워드 현대라이프 ZERO,Simple,Focused,In-box
제작년월 2012.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부동산 부문 > 금융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현대라이프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이준한 팀장
기획 : 원은경 과장, 손연희 대리, 차지은 대리
디자인 : 박은영 과장, 한경숙 과장, 김혜리 사원
개발 : 박종찬 대리, 진희태 사원
웹사이트 설명 1. 기획 및 제작의도
보험에 대한 생각, 상품에 대한 생각, 웹사이트에 대한 생각을 정의하고 현대라이프의 철학을 사용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Simple, Focused, In-Box라는 콘셉트를 반영해 제로 전용 상품과 웹사이트의 정보구조(IA), 사용자 환경(UI), 디자인(Design)을 적용했다. 심플한 웹사이트 구성을 위해 5개 서비스 메뉴(ZERO스토리, 상품, 설계, 고객센터, 마이페이지)에 집중했다. 편리하게 서비스에 접근하도록, 메인 페이지는 현대라이프의 감성을 전달하는 BG 이미지 위에 GNB와 푸터(Footer)가 없는 핵심 메뉴 버튼 위주로 사용자에게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단순화한 상품구성과 온라인으로 보험을 이해하고 가입하는 프로세스를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페이지 이동을 고려해 서비스를 배치했다.

2. 디자인 및 개발 콘셉트
현대라이프 제로 웹사이트는 라운드가 없다. 즉, In-Box 키워드를 디자인 관점에서 표현하기 위해 라운드를 적용하지 않았다. 또한 브랜드 감성 전달을 위해 수평형 구조의 메인 BG이미지와 상세 페이지의 모눈무늬 BG 이미지를 적용해 철학까지 디자인에 반영하려고 노력했다. 폰트 크기, 블릿, 줄 간격 등 디자인의 세심한 요소까지도 현대라이프 제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정형화하기 위해 회의와 업그레이드를 반복하였다. 여기에 전체적으로 흰색과 회색을 많이 사용해 화려함을 추구하지 않고 사용자가 눈의 피로를 느끼지 않도록 했다.

3. 차별화된 서비스 및 특장점
‘상품 페이지’는 현대라이프의 주력 상품인 4대 보장성 보험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기존 보험과 다르게 보험 상품 이름에 납입기간과 보장기간을 명시했다. 즉, 정기보험 110은 10년 납입/10년 보장, 정기보험 120은 20년 납입/20년 보장이라는 뜻이다. ‘설계하기’는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6개의 박스에 월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기준으로 상품을 보여준다. 상품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하단에 내가 선택한 보험의 총 금액을 알려준다.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하는 장바구니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언제든지 선택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1:1 실시간 채팅 상담과 용어사전을 제공해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4. 사용자 시나리오
웹사이트 메인에서 ZERO스토리, 상품, 설계라는 직관적인 핵심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어려운 보험을 몇 번의 클릭으로 가입하도록 서비스하는 데 많은 고민과 시간을 투자했다. 그 결과, 상품에 대한 정보전달부터 온라인 설계와 가입까지 심플하게 표현했으며, 특히 계산 서비스는 간단한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내게 맞는 월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기준으로 6개의 박스에 상품정보를 보여준다. 사용자는 간단한 정보 입력과 몇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온라인에서 보험을 설계할 수 있다. 고객 지향적인 철학이 반영된 쉽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으로 보험의 어렵고 딱딱한 이미지를 탈바꿈하고자 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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