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상상오션
sangsang ocean
서브타이틀 코웨이 사내 제안 시스템 상상오션
Imagination Ocean
URL http://awardcoway.easymedia.co.kr 사이트보기
소개 제안 활동으로 업무 개선 및 혁신을 이끌어 내는 코웨이 사내 시스템
키워드 상상오션,제안,코웨이
제작년월 2013.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회원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컨설팅
소속사 (주)코웨이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정용승
기획 : 김윤희
디자인 : 유현우, 도은혜, 이해민
개발 : 이지성, 김재욱
기타 : 김경준, 명현주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상상오션’은 코웨이 임직원이 제안 활동에 참여해 업무 개선 및 혁신을 이끌어 내는 코웨이 내부 제안 프로그램이다. 가상의 바다에서 다양한 제안을 하고 현금으로 전환 가능한 새우와 돌고래 등을 보상받음으로써 직원들은 재미와 애사심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회사에서는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게 된다. 2008년 이후 매년 약 10만 건 이상의 제안이 등록됐으나 최근 침체기를 맞아 붐 업 및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사이트 디자인 변경 및 신규 기능 추가 구축을 진행했다.

기획의도
상상오션은 업무의 연장이기도 하나 업무 외적인 의견을 제안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는 재미의 공간으로 이용되는 것이 목적이다. 임직원 누구나 제안에 대한 부담을 갖지 말아야 하며 컴맹도 이용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웹사이트이어야 한다는 일념 하에 통통 튀는 느낌으로 일러스트를 활용한 신선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대대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해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편했다.

특징
이곳에서 나온 제안을 통해 침대 매트리스 렌털 사업 등이 코웨이 신규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기존 사업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작은 의견으로 큰 효과를 얻어 재미있게 일하는 환경이 자연스레 조성됐기에 단순 아이디어부터 업무 혁신 아이디어까지 명확하고 쉽게 등록할 수 있게 했다.
코웨이 전사, 각 본부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메뉴를 신설해 다각도로 직원의 의견을 수렴했다. 노트북을 사용하는 직원들을 고려해 LNB가 확장돼 사용할 수 있게 부가 기능을 제공하게 제작했다. 많은 양의 데이터도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상상오션을 이용하면서 생동감을 느끼고 동심을 느낄 수 있게 애니매이션 효과를 가미했다. 또한 상상오션이 혁신 사례로 소개되면서 포스코, LS 전선, 아시아나, 세종문화회관, 인하대학교 등 국내 많은 공∙사기업 등에서도 분양 받아 사용하며, 저렴하게 분양하고 분양 수익은 사회에 기부하는 등 공헌 활동도 메뉴로 노출해 코웨이의 사회공헌 활동도 소개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